동시분양 업체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SK건설의 `청라 SK뷰`는 청라지구 A-31블록에 공급된다. 지하2층~지상30층 9개동 규모 127~272㎡ 879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동양메이저건설은 A-39블록과 A-26블록에서 총 820가구를 분양한다. A-39블록에는 지하2층~30층 높이 아파트 6개동 564가구(147~148㎡)를, A-26블록에는 지하2층~지상15층 5개동 145~148㎡ 256가구가 공급된다.
한양은 A-38블록에서 주택형 129~173㎡ 566가구를 분양한다. 지상23층~30층 아파트 6개동 규모다. 반도건설은 `청라 반도 유보라` 174가구(126~155㎡)를 청라지구 A-33블록에서 분양한다.
◇ 청라지구 동시분양 `이모저모`
이번에 분양하는 동시분양 아파트는 A-26블록에서 공급하는 동양메이저건설의 `청라 동양 엔파트`를 제외하고 모두 청라지구 3단계 분양 물량이다. 중앙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서쪽에 있는 `서청라` 지역으로 중심업무지구인 국제업무타운 남쪽에 위치한다. 단지 서편에 있는 제2외곽순환도로 건너에는 로봇을 주제로 하는 테마파크 로봇랜드가 개발되고 있다.
서청라 부지 동편에 위치한 SK건설의 경우 중앙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으며 `한양 수자인`과 `동양 엔파트`는 서해와 가까워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청라지구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제외돼 향후 5년간 양도소득세를 100% 감면받을 수 있다.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며 분양권 재당첨 제한 2년간 한시 적용 배제 등 최근 정부의 부동산 정책 수혜를 모두 적용받을 수 있다.
분양가는 분양승인 전이라 확정되지 않았지만 1000만~1100만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순위 청약접수는 내달 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5일까지 순위내 청약이 진행될 계획이다. 오는 30일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 내에 위치한 부지에서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 입지,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의 3박자..`SK 뷰`
SK건설의 `청라 SK뷰`는 입지가 돋보이는 단지다. 단지 동쪽으로 중앙호수공원과 접해 있고 남쪽으로는 단독주택개발지와 연접해 있어 심곡천 조망이 가능하다. 북쪽에는 국제업무타운과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향후 국제업무타운 개발이 완료될 경우 직주근접의 혜택이 가장 큰 단지로 꼽힌다.
이와 함께 대형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프리미엄과 동시분양 중 가장 큰 규모인 879가구 대단지 프리미엄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청라지구의 관문..서해가 보이는 `동양 엔파트`
동양메이저건설은 이번 동시분양에서 A-39블록과 A-26블록 등 총 2개 단지를 선보인다. A-26블록은 5월 초 분양에 나서 성공적으로 청약접수를 마친 `청라 호반 베르디움`과 `청라 롯데캐슬`과 가까이 있어 수요자들의 인기가 이미 검증된 단지다.
A-39블록 `동양 엔파트`는 서청라지역에서도 가장 서편에 위치해 있어 청라지구의 관문역할을 한다. 최고층이 30층에 달해 일부 가구에서는 서해바다와 로봇랜드 조망도 가능하다. 제2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붙어 있어 청라지구 내에서도 도로이용이 편리한 단지로 꼽힌다.
친환경 아파트와 걸맞게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보행자 길과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며 가구당 0.3대 이상이 자전거 보관소가 설치돼 있다. 이와함께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했으며 저층부는 필로티로 설계돼 보행자의 동선과 안전을 확보했다.
◇ 스카이필로티 설치 `바다를 품안에`..`한양 수자인`
청라지구 중심인 국제업무단지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2서울외곽순환도로와 직선화 예정인 경인고속도로 `남청라나들목`과 가까워 서울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다.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입주민 전용 스카이필로티를 설치해 바다를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특히 아파트 평면설계에 주방과 연계된 맘스오피스와 식료품 보관창고인 팬트리 등을 채택해 가정 주부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했다는 평이다.
◇ 청라지구 교육 특구..`반도 유보라`
반도건설의 `청라 반도 유보라`는 뛰어난 학군이 돋보인다. 174가구의 비교적 소규모 단지이긴 하지만 단지 바로 옆에 초·중·고등학교 부지가 있고 길 건너편으로 외국인 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청라지구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입지도 뒤지지 않는다. 단지 앞으로 고급블록형 단독주택이 들어서 아파트가 갖는 조망권을 십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파트 내에서 심곡천과 그랜드CC가 보이는 등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게 설계됐다.
단지 내 녹지비율도 40%에 달하고 1층은 필로티 구조로 설계됐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쓰레기 자동이송설비도 갖춘 것도 눈에 띈다.
▶ 관련기사 ◀
☞청라 동시분양 견본주택 30일 오픈..하루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