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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드라마는 보통 2분 내외 1화, 약 50~100화 구성으로 이루어진 세로형 웹 콘텐츠 형식으로, 이미 중국에선 최근 3년간 빠른 속도로 6조9000억원의 시장 규모로 성장할 정도로 검증된 차세대 콘텐츠 포맷이다. 숏폼은 15초~10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뜻하며, 사용자들이 짧은 시간에 정보를 습득하려는 경향이 높아짐에 따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슈타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숏폼 시장 규모는 약 400억달러(53조원)로, 앞으로 5년간 연평균 60%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일본 숏폼 드라마 플랫폼 ‘T’는 2월 말 처음으로 iOS 매출 순위에서 넷플릭스를 추월했으며 유럽·미주·동남아시아 등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는 이어 “오는 12일 공개될 숏폼 드라마 플랫폼 탑릴스(Top Reels)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K-숏폼 드라마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폭스미디어는 상장사 네오리진의 미디어 관련 자회사로 앞으로 K-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웹소설, 웹툰, 영상 IP와의 합작을 통해 개성 있고 글로벌 확장성을 갖춘 제작사들을 발굴해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예정이다.
폭스미디어의 숏폼 드라마 플랫폼 탑릴스(Top Reels)는 추후 안드로이드와 iOS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