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의 눈높이에서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7일 ‘임직원 가족 CS 패널’ 4기를 출범했다.
|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가족 CS 패널’ 4기 출범식. (사진=삼성전자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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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가족 CS 패널은 삼성전자서비스와 서비스업계에 관심이 많고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자문단이다. 고객인 동시에 임직원 가족의 입장에서 균형 있는 시각으로 프로세스, 인프라, 고객 응대 등 서비스 영역 전반에 관한 개선 사항과 아이디어를 제언한다. 실제 올해 3월 임직원 가족 CS패널의 제안을 바탕으로 홈페이지상 출장서비스 신청 과정을 개선하기도 했다.
자문단은 앞으로 1년 동안 서비스센터, 출장서비스, 컨택센터,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 관점에서 바라는 점’ 제시 등 중요 역할을 수행한다. 일상에서 은행, 호텔, 백화점, 항공사 등 다양한 업종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제안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아울러 CS 전담 및 서비스 정책 수립 부서와 정례 교류를 진행하고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예정됐다.
24명 규모의 자문단은 공모를 거쳐 뽑혔다. 20대 초반에서 50대 후반까지 연령층이 다양하고 거주지역도 서울과 인천, 대구, 순천, 부산 등 전국에 분포돼 있다. 직종도 은행원, 공무원, 자영업자, 강사, 주부 등 폭넓게 구성돼 다채로운 의견 청취가 기대된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 가족 CS 패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