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 박재범이 GS25 공식유튜브 ‘이리오너라’의 ‘못배운놈들’ 코너에 출연한 장면 |
|
GS리테일(007070)은 GS25의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업계 최초로 구독자수 100만명을 넘겼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지난 2021년 1월 GS25의 기존 유튜브 채널을 전면 리뉴얼하며 MZ세대가 선호하는 컨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유통 예능’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때 채널명도 ‘이리오너라(2리5너라)’로 변경하며 GS25와의 연관성을 강조했다.
‘이리오너라’ 채널은 지난해 8월 50만명 이후 올 6월 90만에 이어 2개월도 채 되지 않은 8월 5일 100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최근 1년 만에 구독자수가 200% 증가했다.
‘용명2 5다주웠다’ 콘텐츠는 지난 2020년 9월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매니아 층에서 입소문이 퍼져나갔다. 이후 그 인기를 ‘못배운놈들’이 이어가가고 있다. 걔그계의 아이돌 이용진, 래퍼계 개그맨 슬리피, 개그계 근육으로 통하는 미키광수가 진행하는 ‘못배운놈들’은 시즌5까지 진행되며 누적 조회수가 무려 1700만회에 이른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올해 들어 갓생기획, 원소주, 편스토랑 등을 앞세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까지특별하고 즐거운 콘텐츠 경험을 나누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