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전문 디자이너나 값비싼 그래픽 도구의 도움없이 더 쉽게 홍보 배너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배너는 온라인 쇼핑몰이 공지나 이벤트·프로모션을 알릴 때 중요하게 활용하는 그래픽 이미지다.
에디봇 배너는 클릭, 드래그 앤 드롭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배너 이미지를 제작·수정할 수 있는 도구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사용 목적별 배너 크기를 미리 지정하면 템플릿이 이에 맞춰 반응하는 `사이즈셋` △느낌을 나타내는 단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배너 분위기를 바꿔주는 `필터` △배너의 언어를 외국어로 바꿔주는 `자동 번역 시스템`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필터`는 분위기를 나타내는 말을 선택하면 배경 색상이나 글자 디자인(타이포그래피) 등 템플릿 구성 요소를 자동으로 해당 표현에 어울리게 변경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부드러운`이라는 단어를 선택하면 배너 캔버스의 전체 색감이 민트색 계열로 바뀌거나 `귀여운` 단어를 선택하면 글자 폰트가 `카페24 동동체`로 변경되는 식이다.
`자동 번역 시스템`은 이용자가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배너 내 문자를 해당 국가의 언어로 번역해주는 시스템이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총 8개의 해외 언어를 활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에디봇 배너를 강화하면서 온라인 사업자가 자사 쇼핑몰의 상품과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페24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운영 효율 향상은 물론 트렌드를 반영한 획기적인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