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최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는 경북 포항의 한동대학교에서 펼쳐지는 ‘한우사랑 대학축제’에 최고 1등급 한우를 제공, 대학생들의 축제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에게 ‘한우’가 대학생들에게 친근감있게 접근하고 한우의 맛과 안정성, 그리고 우수성을 대학축제문화를 통해 알림은 물론, ‘대학생들의 자발적 사회공헌’활동이라는 목적을 갖고 진행되어 그 의미가 깊다.
첫번째 한우 요리 대회에서는 메인 식재료인 ‘한우’를 얻기 위해서는 한우에 관련된 퀴즈를 푸는 예선전을 치렀다. 예선전을 통과한 5개팀만이 한우요리 솜씨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가장 우수한 요리솜씨를 선보인 1,2,3위 팀들에게는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 상당의 한우 세트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또한, 제3 세계 유학생 학우 돕기 한우 시식회를 마련해 한우 불고기 시식회를 진행했다. 한우 시식회에 참가하는 학생 및 교수, 인근 주민들은 자율적으로 모금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얻어진 수익금은 전액 제3세계 국가 유학생중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한우사랑 장학금’으로써 전달된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