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와 협업해 해외 여행을 떠나는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WON Soju)를 선물하는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 ▲원소주, 여행에 미치다와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 캠페인 전개. (사진=원스피리츠) |
|
원스피리츠는 여미와 함께 지난 달 27일부터 31일까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참가자들을 모집했다. 이에 이번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 캠페인에는 총 231명이 지원했고 그 중 총 11명이 선정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해외 여행 시 원소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발된 원소주를 간절히 원하는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를 선물할 예정이다. 원소주를 선물 받을 해외 거주자에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선정됐다.
첫 선정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거주중인 파우지아(Fauzia)로 한국의 음식, 전통, 음악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을 뿐 아니라 한국식 증류 소주라는 점에서 꼭 원소주를 현지 친구들과 마셔보고 싶다고 사연을 남겼다. 좋아하는 한국 음식과 함께 원소주를 맛보고 싶다며 곧 네덜란드에서도 원소주를 구입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캠페인 참가자들은 오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모로코 카사블랑카, 영국 런던, 미국 라스베가스, 미국 샌프란시스코, 호주 시드니, 베트남 다낭, 필리핀 보라카이, 멕시코 몬테레이, 캐나다 핼리팩스, 태국 방콕,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등, 7월 한달간 전 세계로 원소주를 선물한다.
참가자들은 현지 도착 후 해외 거주자를 만나 원소주 응원 패키지인 원소주 1병을 전달한 후 이를 인증샷으로 남길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 참가자들에게는 원소주 1병, 원소주 샷잔, 언더락잔, 원카드, 코스터, 지거&쉐이커가 포함된 원소주 커스텀 패키지가 증정된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는 원소주의 해외 수출에 앞서 원소주를 간절히 만나고 싶어 하는 외국인 및 해외 거주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하고자 여미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원소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정된 해외 거주자들에게 원소주가 감동적인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에 맞게 원소주의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으로 빠른 시일 내 해외 소비자들이 원소주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원소주x여미 해외 딜리버리 캠페인’인 ’여행과 미래를 응원(WON)해’를 통해 원소주를 만나는 모습은 원소주 인스타그램과 여미 공식채널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