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 기부금 1억원이 쌓였다고 12일 밝혔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맥도날드의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다. 2013년부터 매년 출시되며 맥도날드의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올해 역시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고객이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올해는 출시 2주 만에 1억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인근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행운버거 TV CF에는 실제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거주했던 황소영 어린이와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졌다. 9살에 악성 림프종이 발견된 이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입실해 가족들의 간호를 받으며 병마와 싸워 나가 최근 마지막 항암 치료를 마친 황소영 어린이와 가족의 해맑은 미소는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에서 20일부터 판매 종료일인 26일까지 행운버거 골드 세트를 51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세트를 58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