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는 다음 달 5일 국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밸류업 프로그램의 전망과 기업 대응 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삼정KPMG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
또 정부는 기업의 프로그램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매년 우수기업에 대한 표창, 모범 납세자 선정 우대, 세제 혜택과 밸류업 지수 개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 사항인 기업가치 제고 계획 작성과 공시에 대한 주요 고려사항을 안내하며, 한국과 일본, 미국 시장의 주요 지표를 비교해 기업이 제시한 다양한 형태의 밸류업 계획이 기업가치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한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기관투자자의 입장에서도 앞으로 기업이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활용 방안과 투자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밸류업 프로그램의 앞으로 계획과 운영방안과 관련한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고민하는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장훈 삼정KPMG 밸류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웨비나가 상장회사의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여부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삼정KPMG는 밸류업 지원센터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정KPMG는 기업의 회계 투명성 강화와 지배구조 개선 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삼정KPMG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삼정KPMG 아카데미 사이트 내 밸류업 섹션을 별도로 마련하고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