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필수 용품 중 하나인 내비게이션 제품을 담당하는 에누리 가격비교 강인호 CM(Category Manager)은 “지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면서 “구형 제품들은 초기 GPS 인식속도가 느리거나 부가기능 등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구매한지 5년 이상 정도 됐다면 최신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사고 위험에 대비한 블랙박스 점검도 필요하다. 블랙박스 담당 김수연 CM은 전원 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배터리 방전에 대비한 전압 및 타이머 기능이 있는 상시 전원 케이블 사용을 권장했다.
그는 “3년 이상 사용한 블랙박스는 메모리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메모리 불량에 의한 기록 중지를 예방할 수 있다”며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만원 안팎이면 32GB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를 구매할 수 있어 적은 비용으로 메모리 교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블루투스 OBD로 얘기치 못한 차량 고장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엔진오일과 같은 소모성 부품의 교체 주기도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정기적인 차량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 외에 스마트폰과 연관된 차량용 악세서리에 대한 팁도 있다. 귀향길 장거리 운행 동안 차량 뒷자석 동승자를 위한 스마트폰, 태블릿 거치대도 인기 제품이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추석 귀향길 장거리 운전을 위한 다양한 차량용 IT제품들을 제조사별, 기능별, 가격별로 검색해 제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www.enuri.com)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