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CJ제일제당 고객행복센터에 ‘고메 베이커리 크로와상’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이 접수됐다. 협업부서들이 함께 원인 파악 및 개선 작업에 돌입해 풍성한 볼륨감을 위한 반죽의 배합을 조정하고 전문점 빵과 같이 외형을 업그레이드했다. 또 천연발효 버터를 사용해 미세한 밀가루 냄새를 잡고 맛과 풍미도 끌어올렸다. 패키지도 고급 베이커리 전문점 느낌이 나도록 바꿨다.
|
올해도 많은 제품들이 고객의 목소리로 다시 태어났다. ‘고메 피자’는 부드러운 도우, 신선한 풍미를 살린 소스와 치즈 토핑 등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올 상반기 리뉴얼을 단행했다. ‘비비고 파우치죽’은 전자레인지에 세워 조리할 때 패키지 윗부분이 걸려 넘어진다는 의견을 반영해 파우치 개봉선 높이를 낮췄다.
‘햇반컵반’은 소비자가 유통기한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표기 위치를 용기 밑바닥에서 옆면으로 이동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포장이 약간 부풀어 보여 변질된 것 아니냐는 소비자 문의에 따라 질소 충전량을 조정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분석은 물론 소비자 목소리와 니즈에 맞춰 신제품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