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유태웅, 영화 제작사 필름에이픽쳐서 정석현 대표, 유명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임정희 원장 등을 파트너로 영입하고, 스타 댄서 겸 모델 차현승,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 2 우승자 최강록 셰프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3대 하이엔드 가구 Haworth, 명품주방용품 브랜드 우드랜드 등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로컬 스티치는 건축학도인 김수민 대표가 2013년 ‘동네 호텔’을 표방하며 서교동의 유휴 여관을 리모델링 하고 지역 상권과 연계해 현재 서울 각지에 16호점, 대전 및 통영까지 확장하였고,
김수민 로컬 스티치 대표는 “망고플레이의 구성원과 크리에이터들이 로컬 스티치가 제안하는 지역과 크리에이터 타운 기반의 코워킹, 코리빙 라이프 스타일의 페르소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제일 망고플레이 대표는 “로컬 스티치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업무와 삶의 스타일에 적합한 공간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점에서 망고플레이의 유연한 업무 근무 형태와 잘 맞는다”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한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 지역 특성을 살리는 상품, 브랜드와 연계하는 점도 망고플레이의 지역 거점 오픈 스튜디오를 통한 팬참여형 크리에이터커머스와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양사가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진정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구축을 함께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MOU 체결 후 망고플레이는 기존 홍대 본사를 스튜디오로 특화시키고, 로컬 스티치 서교2호점으로 본사를 이전한다. 이후 망고플레이의 구성원들은 로컬 스티치 전국 지점에서 자유롭게 근무하고, 크리에이터들은 각자의 특성에 맞는 지점의 공간을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