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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대우전자가 대유위니아와 함께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대우전자는 8~11일 중국 최대 가전전시회 ‘2018 상하이가전박람회(AWE)’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대유그룹에 인수된 이후 첫 해외 전시회 참가다. 이번 박람회는 업체 600여곳이 참가했으며 18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형 3도어 냉장고와 18㎏ 대용량 공기방울 세탁기, 클래식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등 프리미엄 가전 60여종을 선보였다.
다섯 번째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대우전자는 올해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바이어와 1대1 대응·상담, 주요 거래선 100여명과의 비즈니스 쇼케이스 등을 진행했다. 그 결과, 중국 샘스클럽(Sam`s Club)과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1만5000대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대우전자 전시관은 중국가전협회가 미니의 혁신성을 인정하며 ‘주목 받는 전시관’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대우전자는 대유위니아가 보유한 중국의 유통망을 활용해 전체 판매 매장을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종훈 대우전자 중국영업담당은 “이번 상해가전박람회 참가와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통해 중국 시장 내 프리미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며 “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와 협업해 중국 내 유통망 확대에서도 시너지를 거둘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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