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측은 “이번 수능특집관은 대입 관련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의 관심사를 고려한 다양한 볼거리로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수능 뒤풀이 특집관에는 ‘마무리’, ‘힐링’, ‘새출발’ 이라는 세 개의 테마로 △남은 입학 전형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수능 문제풀이, 논술준비, 대입상담 등의 입시 정보 프로그램 △그 동안 수능 준비로 보지 못했던 올해 최고의 인기 영화들과 수험생,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강연 콘텐츠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패션, 뷰티 프로그램 등 총 400여편의 VOD를 한데 모았다.
먼저 ‘2015 EBS수능해설’은 시험 다음날인 14일부터 수능영역별로 나눠 총 65편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 입시전문가와 함께 세우는 대입전략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 단기 논술 무료특강 ‘수험의 제왕 논술’, 그 밖에 면접·논술 대비에 유용한 ‘EBS인문학특강’, ‘EBS역사특강’ 등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한국형 테드(TED)’로 불리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도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했다.
‘괜찮아, 청춘이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세바시의 ‘당신이 주인공이다’, ‘백지 위에 그리는 꿈’, ‘열정, 권태 그리고 성숙’ 등의 강연 내용들이 대입 수능을 치른 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진로·인생의 방향성을 제시해줄 것으로 보인다.
대학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패션·뷰티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뷰티쇼(beauty show)’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겟잇뷰티’를 비롯 ‘요가’, ‘다이어트’ 관련 콘텐츠 중 호응이 좋았던 회차만 발췌해 ‘뷰티, 캠퍼스의 여신’이라는 타이틀로 편성했다.
▶ 관련기사 ◀
☞아이폰6 출시 맞춰 ;티빙' iOS 앱 단장
☞CJ헬로비전, 3Q 실적 부진+녹록지 않은 영업환경..'목표가↓'-KTB
☞CJ헬로비전, 3분기 실적 부진에 경쟁 심화..'보유'-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