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코리아,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출시…6690만원부터

6천만원대 엔트리모델 추가로 라인업 확대
가솔린 모델에 새 사륜구동 시스템 적용
  • 등록 2014-03-04 오전 9:19:56

    수정 2014-03-04 오전 9:19:56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새로운 레인지로버 이보크 라인업을 공개하고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엔트리 모델인 ‘퓨어’를 추가하며 5종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보크의 가장 큰 변화는 첨단 기술 적용으로 민첩한 드라이빙 성능과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이다. 세계 최초로 승용차량에 탑재한 9단 자동 변속기는 세밀해진 기어비를 바탕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빠른 응답성이 장점이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연비는 최대 12%가 향상됐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최대 11%를 감소시켰다.

신형 이보크는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90마력(3500rpm), 최대토크 42.8kg·m(1750rpm)을 발휘하며 2.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0마력(5500rpm), 최대토크 34.7kg·m(1750rpm) 등 동급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이보크에 처음 적용한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 덕분에 복합 연비를 기준으로 2.2리터 터보 디젤 모델은 13.3km/ℓ를, 2.0리터 터보 가솔린 모델은 9.9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가솔린 모델에 기본 탑재된 새로운 사륜 구동 시스템인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시속 35km/h 이상 주행시 전륜에 구동력을 집중해 민첩한 드라이빙을 하다 필요한 경우 300밀리초 이내에 4륜 구동 방식으로 자동 전환된다.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전자 디퍼렌셜 기술을 이용한 액티브 토크 바이어싱도 포함돼 있어 후륜 간의 토크를 분배하고 트랙션과 안정성을 최적화한다. 전 모델에 적용된 토크 백터링 시스템은 4륜 각각의 토크를 재조정해 코너링시 발생하는 언더스티어를 제어하며 민첩성과 안정성,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최첨단 기능도 도입됐다.

랜드로버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은 일반 도로는 물론 자갈길, 눈길, 진흙, 모랫길 등 모든 상황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서스펜션과 차체의 움직임을 측정해 댐핑 압력을 미세하게 조정, 민첩하고 날카로운 드라이빙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한다.

모델별 세부 가격은 ‘SD4 퓨어’ 6690만원, ‘SD 프레스티지’ 7490만원, ‘SD4 다이내믹’ 8220만원, ‘Si4 프레스티지’ 8270만원, ‘Si4 다이내믹’ 9180만원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대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출시 이래 뛰어난 디자인, 성능, 효율성으로 랜드로버 브랜드의 끊임없는 혁신을 대표한다”며 “엔트리 모델인 퓨어 도입으로 선택을 폭을 넓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혁신을 경험시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랜드로버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액티브 드라이브라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실내모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