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엔트리 모델인 ‘퓨어’를 추가하며 5종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보크의 가장 큰 변화는 첨단 기술 적용으로 민첩한 드라이빙 성능과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이다. 세계 최초로 승용차량에 탑재한 9단 자동 변속기는 세밀해진 기어비를 바탕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빠른 응답성이 장점이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연비는 최대 12%가 향상됐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최대 11%를 감소시켰다.
신형 이보크는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90마력(3500rpm), 최대토크 42.8kg·m(1750rpm)을 발휘하며 2.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0마력(5500rpm), 최대토크 34.7kg·m(1750rpm) 등 동급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이보크에 처음 적용한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 덕분에 복합 연비를 기준으로 2.2리터 터보 디젤 모델은 13.3km/ℓ를, 2.0리터 터보 가솔린 모델은 9.9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전자 디퍼렌셜 기술을 이용한 액티브 토크 바이어싱도 포함돼 있어 후륜 간의 토크를 분배하고 트랙션과 안정성을 최적화한다. 전 모델에 적용된 토크 백터링 시스템은 4륜 각각의 토크를 재조정해 코너링시 발생하는 언더스티어를 제어하며 민첩성과 안정성,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최첨단 기능도 도입됐다.
모델별 세부 가격은 ‘SD4 퓨어’ 6690만원, ‘SD 프레스티지’ 7490만원, ‘SD4 다이내믹’ 8220만원, ‘Si4 프레스티지’ 8270만원, ‘Si4 다이내믹’ 9180만원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대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출시 이래 뛰어난 디자인, 성능, 효율성으로 랜드로버 브랜드의 끊임없는 혁신을 대표한다”며 “엔트리 모델인 퓨어 도입으로 선택을 폭을 넓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혁신을 경험시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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