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과 함께 10월 4일부터 20일까지 증권사 금현물 계좌 신규개설 및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RX금시장 투자를 위해 증권사에 개설된 금현물계좌수가 2023년 상반기 기준 100만개를 돌파함에 따라 마련됐다. KRX금시장 회원인 12개 증권사에 개설된 금현물 거래 전용 계좌수는 총 105만개다.
증권사를 통해 금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투자 편의성, 매매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 한국조폐공사의 품질인증 및 한국예탁결제원의 안전한 보관 등 은행 골드뱅킹이나 사설 금 투자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KRX금시장만의 장점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 기간 중 금현물 계좌 신규개설 고객에게는 약 1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1그램 또는 5그램 이상 거래 고객에게는 각각 10그램(약 95만원 상당) 또는 37.5그램(약 360만원 상당) 골드바를 지급한다.
거래소는 “금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증권사 MTS·HTS 등을 통한 KRX금시장 투자 경험과 더불어 경품 당첨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