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는 aT센터의 민간위탁운영 방침에 따라 경쟁을 통해 운영대행사로 선정됐고, 내년 1월부터 3년간 aT센터의 국내외 마케팅과 마이스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코엑스는 aT센터사업단을 구성하고 마케팅, 임대관리, 전시회 개발 등 노하우를 가진 마이스(MICE) 전문인력을 투입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전문성과 코엑스의 축적된 마이스 경험과 운영 노하우가 결합돼, 농수산식품 수출과 유통진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있는 코엑스는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 전시회 해외 수출을 추진하는 동시에 창원컨벤션센터(CECO),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 aT센터까지 전국 4곳의 전시컨벤션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마이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4곳의 전시컨벤션센터간 상호 공동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의 실효성을 창출하고, 지방 마이스 산업의 활성화와 글로벌 역량 강화에도 적극 나선다.
비파리스(VIPARIS)는 파리 10개 전시컨벤션센터를 공동 운영하며, MICE 인프라 공급 포화를 막고 시장상황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기능을 통해 각 센터 공동이익을 추구하는 운영모델을 도입 중이다. 이러한 선진국형 전시컨벤션센터 운영모델의 효율성이 국내에 알려지면서 신규 전시컨벤션센터들의 위탁운영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 관련기사 ◀
☞ [포토]"연말 데이트는 코엑스에서"
☞ [포토]"연말 분위기는 코엑스에서 즐겨요"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스카이 웨딩' 프로모션 진행
☞ [포토]"코엑스몰에 나타난 산타"
☞ [인사]코엑스
☞ 불가리 향수, 코엑스서 시향회 진행 '혜택 가득'
☞ 메가스터디 20일 코엑스서 ‘의치대 진학 설명회’
☞ '예비맘 모여라' 베페, 코엑스서 '연말 세일'
☞ 12월 12~13일 코엑스에서 '서울특별시의사회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개최
☞ [포토]어린 산타들 "코엑스 겨울축제 놀러오세요"
☞ [포토]코엑스 겨울축제 "어린 산타들의 합창 감상하세요"
☞ [포토]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개막했어요
☞ [피플]변보경 코엑스 사장 "황금알 낳는 마이스, 내년부터 본격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