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박호식기자]
SK텔레콤(017670)은 차세대 위치기반 서비스로 평가받는 벡터맵서비스에 `MS-Based GPS 솔루션`을 적용해 원하는 목적지까지 교통편과 소요시간 및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보행자용 네비게이션 서비스인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길안내` 서비스를 통해 목적지만 설정하면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길안내 실행전에 `목적지지도보기·전체경로보기·모의보행` 기능을 이용해 목적지 확인과 경로 확인도 가능하다.
또 출발지와 목적지를 직접 설정하고 대중교통 이용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교통연계안내`서비스를 통해 먼 곳에 있는 목적지까지도 쉽게 갈 수 있으며 `도보경로`와 `도보+대중교통경로`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초행길을 갈 때, 지름길을 알고 싶을때나 현위치를 모를 때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는 보행자의 실제 변화된 위치에 따른 날씨, 쇼핑정보, 주변 음식점 정보 등을 제공해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텔레매틱스서비스 제공업체인 ㈜넥스모어시스템즈를 통해서 MS-Based GPS 솔루션을 활용, 운전중에 필요한 안전운전 정보를 제공하는 `안심!드라이브`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안심!드라이브 서비스는 급커브지역, 사고다발지역, 고속도로 진입로, 버스전용차선등의 안전운전 정보를 별도의 장비없이 MS-Based GPS 가 탑재된 휴대폰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ATE 보행자 길안내`서비스는 무선인터넷 NATE에 접속해 `6.친구찾기교통위치 -> 8.테마지도/위치카페 -> 보행자길안내` 메뉴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안심!드라이브서비스는 `6.친구찾기교통위치 -> 6.NATE Drive -> ⓜ안심!드라이브`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9월 한달간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현재 MS-Based GPS가 탑재된 단말기는 팬택&큐리텔의 `S4` 단말기이며, 향후 지속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