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출시 한 달 만에 2만대 판매

한국·북미·유럽·동남아 등 동시 출시…2분에 1대 판매
  • 등록 2024-07-01 오전 8:54:22

    수정 2024-07-01 오전 8:54:22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005930)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출시 약 한 달 만에 2만대 이상 팔렸다.

T1 선수단이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G80SD)’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이 지난달 4일 한국과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 판매를 시작한 뒤 2만대 이상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출시 후 2분마다 1대씩 팔린 셈이다.

이 신제품 2종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번인 방지 기술 ‘삼성 OLED 세이프가드+(Samsung OLED Safeguard+)’를 최초로 적용하고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프리(OLED Glare Free)’를 탑재했다.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32형, 240Hz 주사율)과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27형, 360Hz 주사율)는 △16대 9 화면 비율 △응답속도 0.03ms(GtG) △표준 밝기 250 니트(nit) 등 선명한 화질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여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 오디세이 OLED G8은 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스마트 TV 앱으로 콘텐츠 시청 시, 4K에 가깝게 화질을 보정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탐구와 혁신이 오디세이 OLED 시리즈 인기로 이어졌다”며 “OLED 모니터 시장 글로벌 1위로서 끊임 없는 기술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커’ 선수(왼쪽)와 ‘구마유시’ 선수가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G80SD)’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T1 페이커 선수가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G80SD)’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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