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계청이 밝힌, '2009년 1/4분기 전자상거래 및 사이버쇼핑 동향'에 따르면, B2C의 소비자 쇼핑몰중에 전년대비 음·식료품(32.7%), 컴퓨터 및 주변기기(19.0%), 화장품(14.2%) 등에서 높은 증가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반면에 여행 및 예약서비스(-14.3%), 생활·자동차용품(-9.3%) 등은 감소세를 보였다는 것.
카드결제는 전년동분기에 비해 비중이 확대(1.0%p)된 반면, 계좌이체는 축소(-1.1%p)됐다.
또한 배송수단별 거래액 구성비는 택배 86.6%, offline제휴 5.8%, 자체 배송이3.1% 순으로 자체배송이 전년동분기에 비해 비중이 확대(0.9%p)된 반면, 비중이 제일 큰 택배는 소폭 축소(-0.5%p)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배송에 대한 포장기술이 발전함으로써 큰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
한우전문몰인 다하누몰(http://www.dahanoomall.com/)의 경우는 각종 이벤트와 함께, 할인 판매 등을 통해 매월마다 거래량을 갱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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