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LG전자는 사단법인 동물권행동 카라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에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UP 지원 및 행사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LG전자) |
|
서울동물영화제는 카라가 2018년부터 개최해온 ‘카라동물영화제’의 새로운 이름으로, LG전자가 공식 협찬사로 나선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는 배우 유연석, 한보름과 가수 백예린이 ‘애니멀 프렌즈’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영화제는 오는 31일까지 온·오프라인(메가박스 홍대 2관, 3관, 온라인상영관 퍼플레이)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서울동물영화제 영상의 주제는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의 슬로건인 ‘애니멀 이즈 키(The Animal is a key!)’로, 기후변화, 전염병 등 이 시대의 전 지구적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중요한 존재로서의 동물을 조명한다.
LG전자는 이번 서울동물영화제 시민영상공모전 수상자 경품으로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또한 서울영화제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영화관 내 공기청정기 설치도 지원할 예정이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UP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공기청정기로 LG 씽큐(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제품은 공기청정기 필터에 따라 제품의 타입을 바꿀 수 있다. 새로 반려동물을 키우게 된 고객이 필터를 펫 전용으로 교체하면 펫모드 등 새로운 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펫 모드는 일반 모드 대비 최대 99.6% 더 강력한 풍량으로반려동물의 주 생활 공간을 집중 청정한다. 펫 전용 필터는 형광등이나 햇빛에 일정시간 노출되면 탈취 성능이 다시 살아난다.
이 외에도 △일반 필터, 펫 필터 등 선택 가능한 두 가지 필터 △LG 씽큐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한 펫모드 생성 등 기능 업그레이드 △UV나노(UVnano) 기능으로 내보내는 팬을 99.99% 살균 △항바이러스·항균 효과 및 5대 유해가스와 0.01마이크로미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없애주는 등 탁월한 위생 성능을 갖췄다. 네이처 그린,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클레이 브라운, 네이처 클레이 핑크, 네이처 클레이 민트 등 5가지 오브제컬렉션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 담당자는 “서울동물영화제의 동물권 보호와 인식 개선이라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에 보탬이 되고자 협찬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물들의 보호를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