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극한 스포츠 마케팅..`역동적 이미지` 강화

美 최고 권위 모터사이클 점프대회 개최
최대 2억명 시청 전망..역동적 이미지 전달
  • 등록 2008-09-29 오전 11:05:00

    수정 2008-09-29 오전 11:05:00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LG전자(066570)가 극한 스포츠에 대한 마케팅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모나 페어플렉스(Pomona Fairplex)에서 최고 권위의 오토바이 점프 묘기 대회인 `2008 LG 월드 챔피언쉽 프리스타일 모터크로스`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오토바이 점프 종목 강자인 네이트 아담스(Nate Adams), 제레미 스텐버그(Jeremy Stenburg), 제레미 러스크(Jeremy Lusk) 등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을 포함, 예선을 통과한 12명의 프로선수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 대회는 미국 최대 규모의 축제인 `LA카운티 페어`의 하이라이트 이벤트로 미국내 주요 미디어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CNN, ESPN, MTV 등 미국내 주요 방송 채널 및 전세계 TV 채널을 통해 최대 2억명의 시청자들에게 LG전자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특히 미국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CBS에서 내달 있을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과 묶어 3시간 특집방송을 제작, 미 전역에 방영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부터 이 대회는 물론 세계 최대 규모의 액션스포츠 대회인 `LG 액션 스포츠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하며 북미 지역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이번 행사는 도전과 젊음을 표방하는 LG전자의 이미지를 반영했다"며 "향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신세대 소비자들에게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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