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커피, '플레이리스트' 콘텐츠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선봬

  • 등록 2022-02-14 오전 9:19:39

    수정 2022-02-14 오전 9:19:3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달콤커피(이하 달콤)가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MZ세대 소비자와 적극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다.

달콤은 플레이리스트를 매장에서는 BGM으로,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는 인스타툰과 캐릭터 릴스(인스타그램 내 짧은 영상 공유 플랫폼)로 고객과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달콤커피)
달콤 관계자는 “매 분기 특정 컨셉을 바탕으로 카페 BGM 리스트를 제작하고, 이를 캐릭터툰 등 온라인 콘텐츠로 배포하여 MZ세대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플랫폼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방향에 맞추어 달콤은 리브랜딩 직영점인 덕소리버사이드점에서 고객이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헤드폰 좌석 설치와 매장 BGM리스트에 대한 QR코드 안내 등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시도를 선보인다.

달콤커피 관계자는 “카페라는 공간 특성상 빼놓을 수 없는 매장 BGM을 방문 고객 및 온라인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기획하고 싶었다”며 “달콤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바리스타 달케이와 알바생 폭스엠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0대 김혜수, 방부제 미모
  • 쀼~ 어머나!
  • 시선집중 ♡.♡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