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코카콜라가 새해를 맞아 라벨을 당기면 리본으로 벼하는 ‘리본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페트병에 붙은 빨간 라벨 한쪽을 뜯어 풀어내고, 그 안에 달린 하얀 끈을 잡아 당기면 라벨이 저절로 리본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별도 포장이 필요 없이 코카콜라 제품을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코카콜라 리본패키지는 해외에서 먼저 출시돼 국내 네티즌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코카-콜라는 리본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리본 패키지를 매개체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 코카콜라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선정, TV광고부터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500ml, 1.5L 페트(PET)로 출시되며 식품점과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기존 코카콜라와 동일한 1900원(500ml, 편의점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