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IBM은 아시아 최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전문기업인 씨디네트웍스에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고객관계관리(CRM) 통합 서비스를 1일 구축했다.
씨디네트웍스는 최근 미국 법인에 도입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세일즈포스닷컴 CRM의 전사적 도입을 추진하면서 기존 SAP ERP와의 통합을 위해 한국IBM의 ‘웹스피어 캐스트 아이언’ 클라우드 통합솔루션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한국IBM은 SAP ERP와 세일즈포스닷컴 CRM의 연동을 위한 기술적 검증을 하루 만에 성공했으며, 한 달 내에 ERP와 CRM의 성공적인 통합을 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씨디네트웍스는 경영관리부터 수주, 영업, 구매, 원가, 재무영역 및 고객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과정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더욱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신속한 경영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
이정헌 한국IBM 웹스피어 사업부장은 “국내 최대 CDN 기업 씨디네트웍스를 시작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웹스피어 캐스트 아이언의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