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유료방송들은 내달 IPTV가 본격적인 상용서비스에 나서면 치열한 다툼을 벌여야 할 상황이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콘텐츠를 제공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케이블TV "디지털로 다양한 VOD를 몰아보자"
디지털 케이블TV 가입자들은 연휴 동안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누릴 수 있다.
HCN은 19일까지 영화 매니아를 위한 '특선영화 대축제'를 진행한다. 디지털 방송 VOD서비스를 통해 특선영화 1편을 보면 추가로 특선영화 1편을 무료로 제공하며, 특선영화를 본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모자, T셔츠, 자켓으로 구성된 밴디지 포인트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특선영화를 본 후 홈페이지에 한 줄 영화평을 남긴 고객중 선착순 50명에게 장강 7호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선사한다.
티브로드는 9월 22일까지 '추석특집 VOD 몰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털방송 서비스 중 VOD 최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 65명을 추첨해 HD 6개월 시청권, VOD 무료이용권(10편, 5편),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또한 데이터 방송 서비스중 지니게임 최고 점수자 상위 10명 및 시청자 추첨을 통해 총 30명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씨앤앰은 추석 연휴가 끝나는 15일까지 '뽀로로와 함께 하는 VOD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뽀로로의 대모험, 뽀로로와 노래해요, 뽀로로와 친구들, 뽀롱뽀롱 뽀로로 등 뽀로로 특집관을 따로 운영한다. 또 특집관VOD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뽀로로 뮤지컬 티켓 20매(1인 2매, 10명 증정), 뽀로로 봉제 인형과 그림책 5세트, 태극 천자문 완전판 카드 10세트를 추첨해 증정한다.
CJ헬로비전은 추석영화 VOD특집관을 열어 21일까지 '강철중', '색계' 등 액션, 공포, 코미디, 로맨스 등 4개 장르의 최신 인기영화 40편을 편당 1800원~3500원에 VOD로 제공한다. 또한 '나도 TV전문가'라는 컨셉으로 최근 개설된 헬로TV 블로그에 30일까지 디지털케이블TV 사용후기 및 소감을 응모하면 우수작에 DSLR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케이블방송사들은 15일까지 'WB 특집관'을 통해 워너브라더스 최신 VOD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명을 추첨해 각 100만원 상당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내 생애 꼭 가보고 싶은 곳' 이벤트를 진행한다. 씨앤앰, CJ헬로비전, 티브로드, 온미디어, GS강남, 아름방송의 디지털케이블TV가입자가 WB 특집관 VOD를 시청하면 자동응모되며 결과는 9월 26일 워너브라더스 홈페이지(www.whv.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B 특집관'은 '버킷리스트'를 비롯해 '10000BC', '나는 전설이다', '제시제임슨의 암살', '디셈버 보이즈', '베오울프', '스위니토드', '황금보다 사랑', '낸시드류', '착신아리(미국판)' 등 총 10편의 영화로 구성돼 있어 연휴기간 동안 가족친지들과 함께 안방에서 최신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 'HD로 효도하자'
추석맞이 'SkyLife HD 효(孝) 이벤트'는 9월 한달간 스카이라이프 전국 대리점과 고객센터를 통해 SkyLife HD에 가입하는 55세 이상 모든 부모님께 설치비 면제와 최대 3개월의 무료시청 혜택을 제공한다.
'SkyLife HD 효(孝) 이벤트'를 통해 가입하면 보급형 HD상품(스카이온, 스카이그린) 가입시 설치비 무료 및 무료시청 1개월 혜택을, 일반형 HD상품(스카이블루, 스카이골드) 가입시 설치비 무료와 3개월간 무료시청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형상품 4년약정 이상 가입시 시중가 20만원의 HD수신기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HDTV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에도 HD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파브를 출고가 대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스카이초이스 한가위 특선 이벤트, 중국여행권 제공 및 겨울철 무료스키 캠프 참가권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홈페이지(www.skylife.co.kr)나 대표전화 02-2003-3002로 하면된다.
◇IPTV '식상함은 싫다. 다양한 영화·웰빙 모음'
통신사업자들도 IPTV에 추석특집관을 마련하고 각종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시청자 눈길 잡기에 나섰다.
KT가 11일부터 일주일간 운영하는 '추석 특집관'에는 매번 똑같은 명절 프로그램에 식상한 이들을 위해 고품격 공연을 비롯, 인기 프로그램과 최신작, 상차림비법과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집관에서는 ▲태양의 서커스 '알레그리아' 미리보기 ▲올 흥행영화인 '추격자', '강철중:공공의적 1-1' 를 비롯 45편의 최신영화 ▲'위기의주부들 시즌3', '로스트시즌3' 등 최근 미드 ▲'포켓몬스터', '명탐정코난' 등 어린이만화 ▲'환절기 스킨케어' 등 웰빙콘텐츠 등이 마련된다.
메가TV 추석 특집관은 ‘메가상영관 -> 추석특집관’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메가TV 홈페이지 (www.mymegatv.com)를 참조하면 된다.
하나로텔레콤도 인기영화, 해외시리즈 등 풍성한 볼거리를 모은 '하나TV 한가위 특집'을 운영한다.
하나TV 한가위 특집은 ▲국내외 시리즈 영화 30편을 모은 '한가위 특집관'▲어린이를 위한 전래동화 및 애니메이션을 모은 '키즈·애니메이션 특집관' ▲최신 영화 '슈퍼 히어로' 100원 상영 이벤트 및 '고사: 피의 중간고사' 독점 상영 등으로 이뤄져 있다.
11일부터 16일까지 영화 '공공의 적' '공공의 적2' '강철중' 등 공공의적 시리즈 3편을 비롯해 가문의영광 시리즈 3편, 무간도 시리즈 3편 등 국내외 시리즈 영화 30편을 모아 한가위 특집관에서 제공한다.
또 '까치와 호랑이와 토끼' '허밍 코끼리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래동화 10편 및 애니메이션 시리즈 5편으로 구성된 '키즈·애니메이션 특집관'을 운영한다.
하나로텔레콤은 또 11일부터 30일까지 하나TV에서 '슈퍼 히어로'를 100원에 볼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슈퍼 히어로는 '스파이더맨' '엑스맨' 등을 패러디한 코미디 영화로, 8월 21일에 개봉한 최신작이다.
아울러 이 기간 동안 하나TV에서 영화 '고사: 피의 중간고사'를 독점으로 상영한다. 지난달 6일 개봉한 이 영화는 학교를 배경으로 한 공포 스릴러물로, 청소년층의 호응에 힘입어 현재 관객 170만명을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나TV 한가위 특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TV 홈페이지(www.hana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데이콤 myLGtv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9월 '이달의 스페셜'로 선정해 제공 중이다.
'가을에 다시 보는 사랑 영화' 테마에는 ▲가을의 전설 ▲시월애 ▲가을로 등 마음 속 잔잔한 여운이 남는 영화가 제공된다.
'서부영화 특집' 테마에는 ▲OK목장의 결투 ▲석양의 무법자 ▲데스페라도 등 추억의 서부 영화를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