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샌드박스네트워크(샌드박스)가 세계 강아지 날을 맞이해 ‘킹스독’ 기획전을 머치머치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기획전에는 남녀노소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강아지 채널 ‘모카밀크’, ‘홍설’, ‘속삭이는 몽자’ 세 곳이 참여했다. 세 곳의 구독자는 각각 147만명, 36만명, 82만명에 달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
|
각 채널에 등장하는 강아지 모카, 우유, 홍설, 몽자를 모티브로 한 굿즈는 ‘킹스독: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제품 구성은 노트패드·포토카드 세트, 스마트폰 케이스, 투명 반구톡, 엽서 세트까지 총 4종으로, 머치머치에서 단독 판매된다.
노트패드와 포토카드 세트 구매자에게는 카드 뒷면 ‘미공개 시크릿 엑스파일’ 접속 QR코드를 통해 시크릿 이벤트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엽서 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는 유기동물을 돕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될 예정이다. 기획전은 이날부터 31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머치머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티브 컬쳐 마켓 머치머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굿즈 및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머치머치는 플랫폼과 상관없이 크리에이터에게 △상품 기획 의뢰 △전문 인력 컨설팅 △상품 디자인 및 제작 △판매처 세팅 △배송 관리 △고객 서비스 응대 △판매 수익 정산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