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더아머 코리아는 세계적인 배구 선수 김연경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언더아머 코리아) |
|
[이데일리 성세희 기자]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 코리아가 세계적인 배구 선수 김연경(30·
사진)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언더아머는 이번 후원을 통해 2018 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대회, 2020 도쿄올림픽 등 큰 도전을 앞둔 김 선수를 후원한다.
언더아머는 김 선수가 코트 안팎에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며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 선수도 이번 후원 체결을 통해 더 좋은 기량으로 선수 생활에 매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 언더아머 브랜드와 함께 젊은 세대에게 열정을 북돋고 강한 의지를 심어줄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 선수는 올해 소속 팀 ‘상하이 유베스트’를 정규 리그 우승과 챔피언결정전으로 이끌었다. 오는 2018~2019시즌부터 세계 정상급 선수가 포진한 터키 명문 구단 ‘엑자시바시’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김 선수는 “강인한 의지와 진정한 스포츠 정신에 들어맞는 브랜드 언더아머의 후원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혁신적인 언더아머 제품을 통해 개인의 기량 향상을 달성하고 다각적인 활동을 함께 전개하며 다음 세대의 선수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선수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언더아머 관계자는 “김 선수는 강한 의지과 정신력을 바탕으로 배구 역사를 다시 쓴 세계적인 선수”라며 “이러한 모습이 굴하지 않는 의지력과 노력의 가치를 우위에 둔 언더아머의 브랜드 정신을 가장 잘 보여준다고 믿어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