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는 올 상반기 올레드 TV의 국내 판매량이 1만5000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올레드 TV의 올 상반기 국내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최고 프리미엄 TV인 울트라 올레드 TV의 월평균 증가율은 150%를 웃돌았다. 5월과 6월에는 울트라 올레드 TV의 판매량이 올레드 TV 전체 판매량의 25%에 달했다.
올레드 TV는 올해 초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에서 ‘최고 제품상’을 수상하며 품질을 검증받았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울트라 올레드 TV를 ‘뛰어난 화질, 블랙 컬러, 시야각 등 올해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라고 극찬하며 평점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LG 올레드 TV를 선정했다.
LG전자는 하반기 다양한 디자인과 해상도를 갖춘 올레드 TV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압도적인 화질과 혁신적 디자인을 갖춘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의 진정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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