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성비를 높인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다.
|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사진=GS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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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지난 25일 출시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2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비엔나김밥과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국민 집밥 메뉴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용기에 알차게 담아낸 제품이다.
가격은 2700원으로 김밥 1줄, 삼각김밥 2개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됐다.
GS25는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GS25가 지난 2주간 신제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피스 및 학원 상권에서 각각 27.6%, 15.6%의 높은 매출 구성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피스 상권은 오전 출근시간대에, 학원 상권은 하굣길 시간대에 구매비율이 가장 높았다.
GS25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3개월 연속 3%대에 머물고 있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 뿐만 아니라 밥과 빵, 그리고 밥과 빵,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이 알찬한끼세트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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