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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4년 국내 판매 1위와 국내 시장 점유율 49.3%를 기록한 제품으로, 2019년 전 세계적으로 국내 위스키 전체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팔린 글로벌 위스키이다.
패스포트는 품질뿐만 아니라 ‘혼술’ 트렌드에 부합한 소형 사이즈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도 강점으로 뽑힌다. 200㎖ 출고가(부가세 제외)는 5000원, 350㎖, 500㎖는 각각 1만3600원, 1만5500원이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 글렌키스 증류소의 시그니처 위스키 숙성 원액을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170만 상자씩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누구든지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위스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전체 위스키 판매량이 약 150만 상자라는 점에서 글로벌에서 이를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셈이다.
당시 위스키 전문 3사가 출시한 특급 위스키 제품은 패스포트를 비롯해 ‘베리나인 골드킹’, ‘VIP’ 등 총 3가지였다. 그러나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패스포트 1종 뿐이다.
드링크인터내셔널 측은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 바로 패스포트”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