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22일 연 매출 기준 점유율이 높은 7개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커피전문점에 대한 이용자들의 종합 만족도 평균은 3.70점(5점 만점)으로 집계됐다. 이디야커피는 3.75점을 받아 커피 전문점 중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할리커피가 각각 3.74점을 받았다. 이어 카페베네 3.70점, 엔제리너스 3.69점, 커피빈과 탐앤탐스 각각 3.64점 순이다.
만족도를 조사한 8개 부문 중 ‘가격적정성’의 만족도는 2.81점으로 가장 낮았다. 특히 가격적정성 부문에서 업체 간 점수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가 3.54점으로 역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점수가 2.40점으로 가장 낮았다.
커피전문점을 선택하는 또 다른 요소인 ‘맛’에서는 커피전문점 간 차이가 크지 않았다. 맛 부문에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3.68점을 받아 만족도가 가장 컸고, 이디야커피의 만족도가 3.38점으로 최저 점수를 받아 점수 차이가 0.30점에 불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