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순부터 최고의 고기집 창업아이템으로 바람몰이중인 육회전문점은 저렴한 가격과 높은 수익율로 2010년 창업시장에도 핫이슈가 될것이라는게 관련업계 목소리이다.
고기집 창업시장이 한동안 리딩 아이템 부재에 시달리던 중 육회전문점의 등장은 전통적인 고기집과 주점형 매장의 접목으로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는 것.
구이용 불판이 없이 간단히 썰어내는 조리 방법으로 조리시간과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저렴한 창업비용도 중요한 포인트다. 주점형을 표방하는 아이템의 특성상 15~20평형의 소규모 매장으로도 창업이 가능하고 간단한 조리방식 때문에 불판과 관련한 비용이나 시설이 필요없다.
소비자입장에서도 육회전문점은 매력적이다. 한우전문점에서 평균 3만원 전후에 판매되던 육회가 산지직거래, 창업비용 절감 등의 영향으로 한 접시에 1만5천원까지 저렴해졌다.
때문에 부담없는 가격을 선호하는 직장인은 물론 여성과 젊은층까지 소비층이 넓어졌다.
최근 불고 있는 웰빙열풍도 육회전문점 인기의 요인이다. 신선도가 생명인 육회의 특성상 원산지표시제와 이력추적제 시행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한우전문기업의 등장으로 당일도축 당일배송 물류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지방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육회자체의 인지도도 높아졌다.
또한 죽이야기 브랜드로 유명한 대호가의 '육회달인'역시 소리소문없이 꾸준하게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육회달인(http://okdalin.co.kr/) 박민규 전무는 "좋은 품질을 확보키 위해 경기도와 MOU를 체결 품질좋은 육회를 공급하고 있다."라며 "최근 늘어나는 육회전문점으로 인해서 물품수급에 다수 어려움들이 발생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는 만큼 이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다."고 소개했다.
창업관련 전문가들은 "현재 육회관련한 브랜드중에 공정위 정보공개서 등록브랜드는 몇개밖에 안된다."라며 "창업자들이 육회에 관심을 가질경우 브랜드와 본사에 대한 검증을 위한 되묻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