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에 따르면 ‘푸르깅’이란 자연의 깨끗한 색깔을 나타내는 ‘푸르다’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의 합성어다. 기후위기 극복과 푸른 지구를 위한 플로깅 활동이라는 행사 취지를 담았다.
행사는 총 300여명 규모로 진행 예정이며 행사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 누구나 다 참가비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5km 완주 인증과 쓰레기 수거를 모두 완료한 참가자들은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목재 메달을 포함해 롯데마트 RE:EARTH 친환경 상품,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오늘좋은’ 스낵, 친환경 CXP목재 사업을 진행하는 ‘동남리얼라이즈’의 제로웨이스트 브랜드인 ‘탄소창고 CXP목재 든든한컵·비누받침·볼펜’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경품 추첨 이벤트 및 기후 위기 이슈를 알리는 체험형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TOYS ARE EARTH’ 캠페인의 기부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포켓몬스터 얼굴 가방 고리 랜덤 1종과 롯데마트 마스코트 캐릭터인 관심이, 눈뭉찌 스티커, 엽서 세트를 1회 증정한다. 증정품은 총 200개 한정 수량이다.
김혜영 롯데마트 ESG(환경·사회·지배구조)팀장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RE:EARTH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공동체 모두가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환경 및 기후 위기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