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코리아, 웰팜·핑거와 서울안전한마당서 `엄마손 캠페인`

22~24일 사흘간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해 캠페인 진행
  • 등록 2022-09-24 오후 4:17:09

    수정 2022-09-24 오후 4:17:09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Safe Kids Korea)는 경찰청, 웰팜, 핑거와 함께 서울소방재난안전본부가 여의도 공원에서 주최한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해 22~24일 사흘 간 엄마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박성미 세이프키즈코리아 안전강사(왼쪽)가 24일 여의도공원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노란 엄마손 피켓을 들고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교육을 지도하고 있다. (사진= 세이프키즈코리아 제공)


엄마손 캠페인은 어린이가 자동차 운전자 눈에 잘 보이는 노란색 엄마손 피켓을 들고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도록 권유하는 체험교육형 캠페인으로, 행사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한 18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이론 및 체험 교육을 했다.

박상용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는 “초등학교 보행사상자는 학년이 낮을수록 높다”며 “ 따라서 어릴수록 보행안전 체험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민수 핑거 대표는 “어린이가 노란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걸어가면 자동차 운전자 눈에 잘 보여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된다“고 말했고, 최희상 웰팜(자연원) 대표는 “평생 습성을 익힐수 있는 어린 시절에 어린이들이 안전수칙을 잘지키는 좋은 습관을 체득하도록 돕겠다 ”고 말했다.

세이프키즈코리아와 웰팜은 ‘엄마손 캠페인’부스에 방문한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 이론 및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자연원 유기농 주스를 배포했다. 이론과 체험교육을 모두 받은 어린이들은 100% 국산 유기농 과일야채를 갈아 만든 ‘자연원 5채5과 어린이 과채주스’를 받았다.
황선아 안전강사(중앙)가 24일 여의도공원에서 ’엄마손 캠페인’ 부스에 참여한 어린이에게 ‘자연원 5채5과 어린이 과채주스’를 나눠주고 있다. (사진= 세이프키즈코리아 제공)


웰팜은 국내 최초로 어린이에게 안전한 ‘어린이 기호 식품’ 인증을 받은 자연과학융합 식품기업이다. 무첨가 자연 유래 채소와 과일을 담은 간편식사 파이토컬 믹스밀, 자연원 해오주스 등이 유명하다. ‘향, 감미료, 색소, 보존료,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5무주스’ 등 스테디셀러가 많다. 이마트 등 전국 대형 유통채널에서 고급주스 선두 기업이다.

핑거는 B2C핀테크서비스, AI금융플랫폼을 기반으로 주요 은행 등 금융기업과 일반 개인 모두를 고객으로 확보한 금융IT솔루션 1위 기업으로 202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됐다. 신용평가 및 마이데이터사업, 블록체인 상에서 개인 데이터 유통플랫폼 사업, 메타버스 서비스도 진행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장님 제가 해냈어요!"
  • 아찔한 눈맞춤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