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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용 업종은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생활업종으로 전국 사업장 규모는 약 14만개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매장 디자인과 프로세스에 DX 시도가 늘어나면서 미용을 위한 기능적인 공간 외 커뮤니케이션과 힐링 공간으로 그 역할을 넓혀가고 있다.
KT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이미용 관련 서비스들을 결합 제공 한다. 매장에 필수적인 정보기술(IT)서비스부터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각종 DX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전화응대·예약·주문·가게홍보까지 대신 해주는 서비스인 ‘사장님 AI비서팩’과 ‘AI방역로봇’을 이미용 솔루션사의 서비스들과 맞춤 설계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TC는 타월 관리부터 살롱 유지보수(에어컨, 바닥청소, 매장 방역, 필수품 교체 등)까지 올인원 매장관리를 해주는 ‘웰리살롱토탈케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CJB는 이미용 재료 유통 등 리테일 서비스를 맡는다.
KT 그룹사 일부도 참여한다. KT 서비스 북부는 미용실 대상의 통신과 방역서비스, 협약사의 솔루션 상품을 패키징해 제공하는 영업채널로 역할을 수행한다. 매장 내 편리한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로가 지원하며, K뱅크와 협업하여 이미용 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지원하는 등 금융 상품 제공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총 9개 참여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모아 이미용 업계 창업과 성공을 위한 운영혁신, 이용고객의 편의성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상생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생태계와 상생 혁신모델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