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 사업을 펼쳤다. 가장 도움이 시급한 문제 중 하나인 혈액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코오롱그룹에서 지난 7월, 11월 두 차례 실시한 ‘임직원 헌혈 캠페인’에 동참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2013년부터 총 5500여 장에 달하며 올해 모인 헌혈증은 내년 초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서울의 호텔 포코 성수는 지난 6월부터 지역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객실 1개를 ‘작가의 방’으로 리뉴얼해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작가 4명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2022년 1월 31일까지 현대미술 작가 홍수진의 개인전이 진행 중이다.
친환경 기업과 협업을 통해 호텔 운영의 지속가능성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코오롱호텔,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호텔 포코 성수에 전 객실 친환경 다회용 어메니티를 도입해 올해 약 50만 개에 달하는 일회용 어메니티 사용을 줄였다. 경주, 부산, 서울 소재 5개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은 환경 기업과 협업한 투숙 패키지를 매달 선보이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이브 어스 노(NO) 플라스틱’ 패키지도 올 연말까지 운영한다.
코오롱LSI는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다가오는 2022년 나눔 캠페인 영역과 규모를 확장하며 ESG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내년 1월 코오롱그룹에서 진행 예정인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신학기 용품 키트를 지급하는 ‘드림팩 기부천사 캠페인’ 동참을 시작으로 사회적 단체 협업 확대, 친환경 경영 강화 등 전방위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