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이 잘 받지 않거나 뜨는 이유로는 수분 부족, 과도한 피지 분비, 피부 표면에 쌓여 있는 각질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날씨가 건조한 봄철에는 특히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화장이 잘 뜨는 것은 물론 피부가 당기거나 가려운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빛나는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피부가 우선이다. 피부가 상하기 쉬운 환절기에는 꾸준한 각질 케어와 수분 공급을 통해 부지런히 관리를 해줘야 한다.
건조한 피부 탈출을 위해서는 보습과 피부장벽 강화에 신경 써야 한다. 한방발효과학기술전문기업 루바스바이오제약은 인공화학성분을 배제한 친환경 화장품 ‘아토케이(ATO-K)’ 시리즈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채워주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도 필수적이다.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의 ‘아쿠아 필 오버나이트 크림’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수분크림이다. 매화나무 꽃과 열매의 천연 유래 효소를 통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불려 쉽게 각질 제거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간편하게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매화의 보습 성분은 각질 제거 후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수분감을 더해준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일교차가 심하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환절기에는 각별한 피부관리가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