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박호식기자] 정보통신부는 2분기 디지털콘텐츠 대상에 카프사의 화이트 티론 등 5개분야, 6개 작품을 선정해 11일 시상식을 가졌다.
선정된 작품은 ▲디지털영상부문: 카프의 "화이트 티론" ▲온라인게임부문: 드림미디어의 "비틀 윙" ▲교육용콘텐츠부문: 이야기의 "에듀모아" ▲무선콘텐츠부문: 엔분의 일의 "클레이아바타 ▲웹정보콘텐츠부문: 윕스의 "특허검색시스템"과 길드디자인의 "테마갤러리"이다.
화이트 티론은 가족에 대한 사랑과 용기 등을 공룡을 소재로 제작한 상업용 3D입체 애니메이션이다. 비틀 윙은 전통적인 비행슈팅게임의 쾌감을 즐길 수 있고 곤충을 모티브로 하는 깜직하고 귀여운 캐릭터 가진 게임이다. 에듀모아는 서울 교동초등학교 등 1058개교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초등교육 전문 포탈사이트다.
클레이아바타는 세계 최초로 클레이를 소재로 아바타를 제작했다. 특허검색시스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세계 71개국의 특허 데이터를 데이타베이스 형태로 가공해 제공했다. 테마갤러리는 웹디자인, 프리젠테이션디자인 등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소스를 가공해 상품화한 글로벌 디지털디자인 콘텐츠다.
수상업체는 해외공모전 참가, 해외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혜택을 박고 연말 "디지털콘텐츠페어 2003" 전시회 출품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