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발사한 민간유인우주선이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성공적으로 도착했습니다. 이번 여정을 이끈 선장 마이크 홉킨스는 ISS에 도착한 후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우주선에 함께 탑승한 특별한 승무원(?)인 봉제 인형 ‘베이비 요다’도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의지가 반영됐습니다. 이 인형은 기내의 무중력 상태를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기내에서 떠 다니는 모습이 사람들을 웃음짓게 했습니다.
|
해군 중령 출신의 조종사이자 흑인 최초로 ISS에 체류하게 된 빅터 글로버는 “모든 경험이 비현실적이었고, 사진으로만 봤던 지구가 창으로 보인 경험은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면서 “평생에서 처음 경험한 일이었다”고 했습니다.
*편집자주:우주 시대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우주는 먼 미래가 아닌 현실이다. 스페이스X, 블루오리진 등 민간기업들의 경쟁과 각종 우주기술 발전으로 민간우주여행시대가 열리고 있다. 관광뿐 아니라 우주 쓰레기 처리, 장례식장, 별똥별 이벤트 등 우주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시도들도 이어지고 있다. 외계행성에서 생명체를 찾는 인류의 노력도 계속 진화 중이다. 우주는 첨단 과학기술의 집합체이기도 하다. 극한 환경의 우주에 최적화된 첨단 우주 기술들은 필수다. 세계 각국은 광활한 우주시장 선점을 위해 열띤 각축을 벌이고 있다. 국내외 우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우주 관련 기술, 우주의 역사, 연구 동향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우주 개발의 필요성을 환기하고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