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라인 “공식 계정의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외부 사업자들에게 공개해 라인 공식 계정을 고객관리·결제·콘텐츠 유통 등 수단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게 할 계획”이라며 “현재 다베 로그(음식), 핫 페퍼 뷰티(미용), HOME S(부동산), Goonet(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 선두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여름부터 순차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텐센트 위챗이 오픈 API 전략을 통해 중국 내 핵심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한 점을 고려하면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을 통한 다양한 사업 기회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은 라인페이의 오프라인 이용처 확대를 위해 선불 카드인 라인페이카드를 공개했다. JCB카드와 제휴해 전세계 3000만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결제 시 2%를 라인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향후 프리코인과 라인포인트를 점차 통합시켜 라인의 보상형 광고 사업 활성화에 기여가 가능할 전망이다.
▶ 관련기사 ◀
☞ [마켓포인트]코스피 주간 외국인 순매수 1위 'NAVER'
☞ 네오위즈게임즈, 모바일 신작 '마음의 소리 with NAVER WEBTOON' 사전등록 시작
☞ 네이버, 대표카페 538개 선정..80%가 2회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