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및 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한 78억원이다.
반면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등 영업비용이 증가한 것이 영업이익 감소로 이어졌다.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1분기 18.1%에서 올 1분기 12.0%로 낮아졌다.
다음은 1분기에 검색 서비스 기반기술 개선에 주력했다. 그 일환으로, 세계 5000여 도시의 실시간, 월평균 날씨 정보나 프로야구 시구 동영상 정보 등과 같이 자주 검색되는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게 편집해서 제공하고 있다.
최근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런처서비스 ‘버즈런처’는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40만개의 홈팩이 50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며 높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야후재팬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 이용자 공략에 나섰으며, 최근에는 SKT 전용 홈팩과 다수의 스타 홈팩을 출시하며 제휴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
국내 최초 다계정 메일앱 ‘쏠메일’과 사용성이 편리한 ‘쏠캘린더’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70% 이상으로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미국의 주요 IT 전문매체 ‘더넥스트웹(The Next Web)’이 발표한 가장 아름답고 디자인이 우수한 30개의 안드로이드 앱에 선정되며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