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18일 오후 5시 45분 남성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 현대홈쇼핑 ‘멋진 남자 쇼’ 방송 포스터. (사진=현대홈쇼핑) |
|
현대홈쇼핑의 ‘멋진 남자 쇼’는 올해 1월부터 3주마다 진행하는 3040 남성을 위한 패션 특화 방송이다. 주로 여성 위주였던 기존 홈쇼핑 고객 다각화를 위해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서기 위한 파격적인 편성 전략이다.
이날 ‘멋진 남자 쇼’에서는 남성 패션에 이어 남성전용 화장품 판매를 진행한다. 쇼핑을 어렵게 느끼는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트렌드, 사용 후기 등을 유명 인플루언서 ‘김배우’와 함께 쉽고 재밌게 설명하는 방송이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패션 상품 판매에만 국한될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방송에서는 피지오겔 DMT 포맨을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피지오겔은 175년 전통의 유명 독일 브랜드로 시청자는 토너 200ml 2개와 플루이드 로션 100ml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 방송 단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과 현대카드 구매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남성 고객의 화장품 수요도 빠르게 증가해 선제적으로 남성 전용 화장품 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존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남성을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의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약 35% 증가했고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도 40% 늘었다. 남성 시청자 중 충성 고객의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