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시장서도 세계 1위 올라

올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서 17.9% 점유율로 1위 차지
2016년 게이밍 모니터 시장 진입 후 4년도 안 돼 이룬 성과
고해상도·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시장 점유율은 30% 넘어
  • 등록 2019-10-09 오전 11:00:00

    수정 2019-10-09 오전 11:00:00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듀얼 QHD 게이밍 모니터 ‘CRG9‘ 49형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세계 1위에 올랐다.

9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00㎐ 이상)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5.0% 포인트 상승한 17.9%의 점유율(금액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6년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출한 지 4년도 안 돼 1위에 오른 것.

특히 고해상도(QHD, 2560x1440 이상)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카테고리에서는 올해 상반기 각각 30%가 넘는 점유율로 2위 업체와 약 2배 격차를 벌리며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근 게임 콘텐츠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넓은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몰입감이 장점인 커브드 모니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제품 구매 시 필수 고려 항목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출시한 ‘CRG5’는 ‘240㎐ 래피드커브’ 기술과 1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탑재한 제품으로 고사양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ES 2019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은 ‘CRG9’49형은 게이밍 모니터 최초 듀얼 QHD 모델로, 32:9 화면비, 1800R 곡률의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고가의 제품임에도 게이머들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IDC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2018년에 약 5백만대 규모였지만 2023년까지 1000만대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입한지 4년도 안 돼 글로벌 1위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주도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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