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LG생활건강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VDL 1호점을 열었다.‘VDL’은 20~30대 여성의‘생동감 있고 강렬한 꿈의 실현’을 브랜드 콘셉트으로 하는 색조 전문 브랜드로 1~3만 원 대 300여 품목의 다양하고 폭 넓은 색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 3가지 라인으로 아이섀도, 립스틱 등 과감하고 다양한 컬러 메이크업 제품 위주인 ▲‘VDL 페스티벌’ 라인,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노하우를 담은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VDL’, 아웃도어 뷰티를 표방하며 작고 가벼운 휴대용 아이 메이크업 위주의 ▲‘VDL Ready, Action’ 라인 등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기초와 색조 화장품의 구성비는 75 대 25로,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의 기초와 색조 화장품 비율 65 대 35에 비해 색조 화장품이 취약한 구조다. LG생활건강 역시 그동안 기초 화장품 사업에 주력해 기초 대 색조가 약 85 대 15를 구성하고 있지만, 이번 사업을 계기로 색조 화장품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해 색조 화장품 매출 비중을 글로벌 수준인 35% 대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한편 세계적 메이크업 아티스트 웬디 로웨는 뉴욕과 런던을 주무대로 루이비통과 프라다,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 패션쇼의 메이크업을 담당해 온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니콜 키드먼, 로지 허팅턴 휘틀리 등 유명 여배우와의 작업을 통해, 일명 ‘누드 메이크업’이라 불리는 화장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과감한 컬러 매치 등으로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고 있다. 또 미국 패션지 ‘얼루어’가 올해 선정한 세계 5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
|
▶ 관련기사 ◀
☞[파워氣UP! 코리아]LG생건 "미래동력 신사업서 찾는다"
☞'한효주' 디자인한 '숨 에센스' 대용량 한정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