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홈플러스는 지난 3일~8일 시중가의 절반 수준에 판매한 국산콩나물(400g, 1000원)과 국산콩두부(380g, 1700원)가 각각 25만8000봉, 9만5000봉 이상 판매, 전체 콩나물과 두부 매출신장률을 각각 전주 대비 130%, 18%로 견인했다고 밝혔다.
냉장삼겹살(100g, 1680원)은 전년보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많은 85톤이 팔리며 전주 대비 300%, 안심한우 등심(100g, 4180원)은 40%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밖에 반고등어(손, 1880원)는 220%, 오징어(마리, 1780원) 208%, 시금치(단, 700원) 319%, 제주 무(개, 1000원) 237%, 깐마늘(봉, 3180원) 146%, 사과(특, 100g, 498원) 49%, 토마토(100g, 398원)는 전주보다 37%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매주 목요일 주요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한목 잡는 날`의 첫 행사 품목이었던 1등급 이상 한우의 경우 매출이 전주 대비 800% 이상 상승했다.
1+1 행사를 통해 봉지당 250원 수준에 선보인 PB라면(홈플러스 좋은상품 소문난라면, 110g*5입)은 매출이 전주 대비 1만2080% 뛰었으며, 판매량도 그 전주 6일 동안 1400봉지 판매되던 상품이 행사 시작 후 6일간 33만5600봉지나 팔리며 시장 1위 상품인 신라면 매출(9만 봉지)의 3.7배를 기록하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0일부터 기존 가격동결 상품에 물가에 민감한 12가지 신선식품을 추가하기로 했다.
10일부터 16일까지 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와 양지를 각 40% 할인해 100g당 2480원, 3980원 초특가에 선보인다. 혼합12곡(7kg)도 66% 할인된 1만9800원에 판다.
맛타리버섯(팩)은 40% 할인된 1000원, 안동사과(4~5입/봉)와 하우스밀감(800g/봉)은 각 27% 할인된 3980원, 호박고구마(박스) 18% 할인된 7980원, 생물고등어(중/마리) 22% 할인된 3880원에 판매한다.
오는 10일 `한목 잡는 날`에는 새우와 오징어, 조개 등 연체·갑각·조개류 등을 제외한 국내외 생선 100여 종 전 품목을 50% 할인한다. 1만9800원짜리 생물 제주 왕갈치(400g 이상 특대/마리)를 9900원에, 생물 고등어(중/마리) 2240원, 생물 삼치(대/마리) 2740원, 생물 참가자미(특대/마리) 3490원, 생물참도미(대/마리) 9900원, 알래스카 왕대구(마리) 6400원 등 반값에 판매한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추가 할인혜택을 적용해 10일, 11일에는 대파(봉)을 기존 행사가보다 30% 가량 저렴한 1980원에, 14~6일에는 통다리 치킨(100g)을 30% 추가 할인된 10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자체 가격투자를 통해 가격에 민감한 600개 인기 생필품을 5~50%(평균 10%) 인하된 가격으로 연중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콩나물과 두부처럼 서민들의 생활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상품들을 중심으로 물가안정에 앞장서 나가겠다"며 "고객이 감동하는 착한 서비스를 강화한 `착한 행사`를 연중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