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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L&C는 지난 2004년 칸스톤이란 브랜드로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 진출해 현재 국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세종 칸스톤 제2 생산라인 가동으로 현대L&C는 국내에서 기존보다 두 배 늘어난 연간 110만㎡ 칸스톤 생산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기존 ‘세종 칸스톤 제1 생산라인’과 캐나다 공장의 제1·제2 생산라인에서 제조하는 칸스톤까지 포함하면 연간 220만㎡ 엔지니어드 스톤을 생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일반 규격 제품보다 면적이 28%가량 큰 광폭 제품도 생산 가능해 가공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현대L&C는 세종 칸스톤 제2 생산라인 가동에 따라 내년까지 프리미엄 제품 20여 종을 새로 출시해 현재 30여 종인 칸스톤 품목 수를 50여 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재각 현대L&C 인테리어스톤사업부장(상무)은 “제2 생산라인 증설을 통해 국내 재건축·리모델링 시장 공략은 물론, 가구·인테리어 업계를 대상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