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위아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한 생태를 유지하는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 ‘친환경 자동차 부품’과 ‘RnA(로봇 및 자율주행) 솔루션’을 중심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도 강조했다.
현대위아는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경영 5대 혁신과제’를 공개했다. △온실가스 및 에너지 저감 △사업장 및 주변 대기환경 보전 △폐수처리 및 재활용 △자원 재순환 활동 △유해물질 관리 등이다.
현대위아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력 수요자원거래 시장에 전국 모든 사업장이 참여하고 있다. 사업장 상황에 따라 저효율의 냉각수 펌프를 개선하고, 고효율 절수기 설치를 통해 용수 사용을 줄이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위아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을 정부 할당량보다 20% 줄였고, 에너지 사용량 역시 22% 감축했다. 현대위아는 이에 더해 환경 개선 성과를 성과지표에 활용하고 친환경제품 구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는 RnA 솔루션에 대한 향후 계획도 보고서에 담았다. 로봇과 자율주행 기반의 스마트 제조·물류 솔루션을 제공해 미래 제조업의 혁신을 주도한다는 내용이다. 현대위아는 현재 자율주행 물류로봇, 협동로봇과 이를 이용한 ‘AI 물류 로봇 관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매년 발간할 계획이다. 전문은 현대위아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지속가능성보고서에서 현대위아의 ESG 경영 성과와 미래 성장계획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