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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에스티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7년 상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에서 CCM 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해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를 목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일반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제약도 지난해 4회 연속 CCM인증을 받기도 했다.
특히, 동아에스티는 2007년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도입 및 자율준수편람과 운영기준을 마련하고 2010년 제약업계 최초로 CP팀을 신설했으며 2015년에는 공정위 CP등급 평가에서 AA등급을 받는 등 소비자 신뢰를 위한 윤리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환자 부작용에 대한 약물감시체계를 확립하고, 고객만족팀을 통해 안전성 정보보고 시스템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요구과 물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불만처리위원회, 약국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CS제도 등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