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디자인, 촬영, UCC, 에니메이션 등 지식서비스 분야 1인창조기업을 대상으로 아웃소싱을 발주한 중소기업에 한해 바우처 방식으로 계약비 일부를 지원해 드립니다”
타호비즈니스센터는 바우처 알선 기업으로 선정된 1인 창조기업센터로 현재 30여명의 1인창조기업에게 패밀리 카드를 발급한 상태다.
타호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는 1인창조기업은 공동사무공간 지원은 물론 무료 법률상담, 세무상담, 온라인상담 등 전문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1인 창조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우수한 강사를 초빙,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멘토와 1:1 교육을 원할 때에 코칭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카드쿠폰형식으로 교육비를 사전지급하고 있으며, 교육대상자가 희망 교육과정을 직접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우수 1인 창조기업에 한해 골드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임상엽 타호비즈니스 센터 차장은 “아직까지 홍보 등의 부족으로 1인창조기업센터 등록절차, 이용방법 등을 몰라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라며 “센터별 홍보를 통해 1인창조기업들이 보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내년도 주력 사업으로 지식서비스 관련 프로젝트를 발주한 중소기업에게 계약비용의 10%, 최대 300만원까지 지식서비스 구매 바우처를 지급받을 수 있도록 지식거래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지면 안내 ]
☞ 르호봇 1인창조기업센터, ‘종합적 창구 역할 해야’
☞ 타호비즈니스 1인창조기업센터, '지식거래 활성화 주력'
☞ 메트로비즈니스 센터, '맞춤형 커리큘럼 통해 1인창조기업 역량 강화'